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12개 국내기업들이 참가한 상하이엑스포 한국기업연합관의 ‘기업주간’ 행사가 10일 ‘삼성녹색주간 행사’를 시작으로 10월말까지 총 11차례에 걸쳐 본격 시행된다.
한국기업연합관 12개 참가기업들은 상하이엑스포 기간 중 다채로운 이벤트와 행사로 중국인들에게 우리기업의 첨단 친환경 녹색기술과 중국내 사회공헌활동, 한국의 우수한 문화 등을 전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10일부터 한국기업연합관내 1층 필로티 공간에서 자사 친환경 제품전시관 및 3D LED TV 체험존을 운영하고 오는 22일에는 중국내 초등학생을 초청해 환경그림 컨테스트를 개최한다.
포스코도 오는 26일 ‘한국주간’에 맞춰 포스코 희망나눔행사, 포스코 역사관(History Wall) 전시, 캐릭터 퍼포먼스 공연 등을 개최한다.
무역협회는 12개 참가기업이 10월말까지 1~2주간씩 시행하는 기업주간 행사를 통해 참가기업은 물론 대중국 진출 우리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호감도 증진이 예상돼 우리나라의 최대 수출국인 중국내수시장에서 한국기업의 상품·서비스 경쟁력과 현지 마케팅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