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대학생 대상 마케팅 공모전 실시

입력 2010-05-03 09:5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아모레퍼시픽은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예비 마케터를 대상으로 제6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까지 대학생과 대학원생 참가자가 같은 주제로 공모전에서 함께 경쟁했던 것과 달리 대학원생 부문을 새롭게 신설해 부문별로 별도 운영한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1인 단독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 5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amorepacific.co.kr/competition)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대학생 부문 3개, 대학원생 부문 4개로 이 중 하나를 선택해 기획안을 마련하면 된다.

대학생 부문의 주제는 ‘20대 시장 점유율 확대 전략’, ‘웹2.0시대 뷰티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 ‘글로벌 신흥시장 진출 전략’으로 시장 전략에 대한 비교적 넓은 범위의 주제를 제시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학원생 부문의 주제는 ‘미용기기/도구와 접목한 새로운 뷰티 제품’, ‘스마트그린(녹색상품) 제품’, ‘고령화 대응 실버 제품’, ‘젊은 층을 위한 프리미엄 영 제품’으로, 브랜드 매니저의 관점에서 고객들의 숨겨진 뷰티&헬스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 개발을 상상해보도록 했다.

공모전의 참가작은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논리성과 주제 적합성을 중심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예선과 본선을 거쳐 결선팀을 선정하고 이후 결선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수상작이 결정된다. 각 부문 최우수상 입상팀에는 장학금 1000만원, 우수상에는 장학금 500만원, 장려상에는 장학금 300만원이 제공된다.

더불어 대학생 부문에서 우수상 이상을 수상한 팀에는 인턴십 기회가 주어지며 장려상 이상을 수상한 팀에는 입사지원시 공채 직무에 한해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대학원생 부문에서도 우수상 이상을 수상한 팀에는 입사지원시 특전이 부여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