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은 SK텔레콤의 T스토어에 필기 메모 어플리케이션 ‘DioMemo™’(디오메모™)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DioMemo™’는 안드로이드 OS기반 정전압 터치스크린에 다양한 선과 색상으로 필기 메모를 작성하고, 작성한 메모를 자유롭게 편집, 변환, 저장, 전송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4월초 이미 전세계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한 바 있으며, 최근 휴대폰 사용자들의 수요가 많아서 기존의 전자 사전, 필기 인식, OCR 제품에 이은 디오텍의 새로운 솔루션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디오텍이 보유하고 있는 필기 인식 엔진을 적용하여 손 글씨 메모를 텍스트로 변환해 저장할 수 있는 기능 및 손으로 그린 도형 이미지의 색상과 모양까지 인식해 보정이 가능한 특화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작성한 메모를 다양한 포맷으로 저장하고, 메모 중 인터넷 주소와, E-mail 주소, 전화 번호 등을 인식하여 자동 연결해 주는 기능과 함께 Google Map 연동 기능 등 구글 서비스와 연계된 특화 기능까지 다채롭게 지원된다.
디오텍 관계자는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의 오픈이 임박하고,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의 국내 출시가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안드로이드 OS 용 디오텍 어플리케이션의 판매도 증가할 것”이라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