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29일 1분기 매출 3조182억원, 영업이익 4805억원, 당기순이익 3218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영업일수가 적은 1분기 특성상 전기 대비 2.6% 감소했지만 초당요금제 도입과 가입비 인하를 비롯한 할인요금제 활성화 등에 따라 가입자가 증가해 전년 대비 4.9% 늘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SK네트웍스 전용회선망 양수에 따른 감가상각비 및 마케팅비용 증가 등으로 인해 전년 대비 14.8% 줄었다.
올해 3월말 현재 누계 가입자는 전년 대비 6.3% 늘어난 총 2482만여명으로 지난해 12월 대비 55만여 명이 증가했다.
무선인터넷 매출은 전년 대비 6.8% 늘었으며, 데이터정액 요금제 가입자는 3월말 현재 348만여명으로 23.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가입자당 평균 매출액(ARPU; Average Revenue Per User)은 4만1003원으로 전년 대비 0.9% 줄었다.
SK텔레콤 CFO 장동현 전략기획실장은 "1분기는 향후 무선인터넷을 활성화하기 위한 준비 기간이었다"며 "2분기부터는 시장 리더쉽을 확고히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