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브랜드 공존...한국 소비자에 친숙
GM대우자동차가 29일 2010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시보레(Chevorlet)' 브랜드를 도입을 공식 발표했다.
마이크 아카몬 GM대우 사장은 부산모터쇼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5월 중순 이전에 시보레 브랜드 국내 도입을 공식 발표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오늘이 바로 그 날"이라며 "시브레 브랜드를 내년 한국에서 판매할 것이며 그 첫 차종은 카마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GM대우 브랜드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며, 시보레 브랜드와 공존하게 될 것"이라며 GM대우 브랜드와 병행할 뜻을 밝혔다.
아카몬 사장은 "시보레 브랜드는 세계 4대 브랜드 중 하나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라며 "한국에서 지난해 실시한 시장조사 결과 한국 소비자 절반 이상이 이 브랜드가 친숙하다고 답했으며, 80% 이상은 이 로고를 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말했다.
시보레 브랜드를 도입한 이유에 대해서는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내수 시장 진작에 힘쓰고, 수입차와의 경쟁, 그리고 흑자전환에 성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