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은 눈 노화방지 성분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혜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측은 혜안은 천연식물인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들어있어 황반의 색소밀도를 유지시켜 눈의 노화를 예방하고 야맹증 예방 효과가 있는 비타민A, 눈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빌베리추출물, 항산화 성분인 토코페롤도 함유돼 시력보호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혜안은 루테인 함유 건강기능식품 중 국내 최초로 지아잔틴이 복합된 제품으로 식약청으로부터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았다.
카로티노이드계 색소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눈의 황반과 수정체에 해로운 빛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두 물질은 체내 합성이 되지 않으며 음식으로는 충분한 양을 섭취할 수 없어 눈 건강 유지를 위해서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최근 고령화 사회의 영향으로 눈의 자연노화 증상이 나타나는 중장년층이 늘어나고 TV·컴퓨터 등 멀티미디어에 과다 노출된 젊은층이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방치하면 노화가 더욱 촉진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혜안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청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장기간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 컴퓨터를 많이 보는 직장인, 책을 많이 보는 수험생들도 예방차원에서 복용하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