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나들이객 도시락...생수 가장 많이 찾아
일요일인 지난 11일 서울의 최고기온이 20도 가까이 올라가는등 전국이 완연한 봄날씨를 보이자 편의점 여름상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편의점업체 보광훼미리마트는 이달 8일부터 11일까지 아이스크림, 생수, 탄산음료, 맥주등 여름상품 매출이 전주동기대비 84.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철 대표상품인 아이스크림은 2배가 넘는 131.7%나 매출이 증가했고 스타킹 116.4%, 생수 109.9%, 탄산음료 23.7%, 맥주 18.6% 매출도 각각 증가했다. 또한 나들이용 인기상품인 일회용카메라 매출도 56.3%나 증가했다.
쌀쌀한 날씨 속에서 이달 초까지 인기를 끌었던 타이즈, 원컵커피, 마스크등 겨울철 대표상품 매출은 하락세를 보였다. 타이즈와 일회용커피 매출은 19.5%, 15.0% 각각 감소했고 따뜻하게 마시는 두유 음료와 마스크매출도 8.3%, 7.0% 각각 감소했다.
포근한 날씨속 외출하는 사람들이 늘어 주말인 10일과 11일에는 공원, 유원지 인근 편의점 매출도 늘었다. 나들이객이 많이 찾았던 서울대공원점, 어린이대공원점, 올림픽대공원점의 매출이 각각 139.7%, 67.4%, 43.3% 증가했다. 특히 이들 점포에서 도시락과 생수매출은 무려 248.1%, 204.0%나 급증했고 아이스크림과 휴대용티슈 매출도 각각 74.8%, 34.6% 증가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봄은 왔는데 봄 같지 않은 날씨속에서 4월초에도 여름상품보다 겨울상품이 인기를 끌었으나 주말부터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제자리를 찾은 것 같다”며 “날씨 변화에 따라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을 신속하게 구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