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가 e북 산업 육성을 위해 나선다는 소식에 아이리버가 상승세다.
8일 오전 11시11분 현재 아이리버는 전일대비 120원(2.47%) 상승한 4980원에 거래중이다.
지식경제부는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와 공동으로 국내 전자출판물 관련 산업의 활성화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주요 관계기관 및 업계가 참여하는 ‘전자출판물 표준화’ 구성을 확정하고 전자출판물 표준화 포럼 창립총회를 위한 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전자출판물 글로벌시장은 모바일 전용 단말기 보급 증가 및 콘텐츠 다변화로 인해 단말기 시장이 2008년 100만대에서 2018년 7700만대로 성장이 예상되는 등 해마다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애플의 아이패드가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어서 모바일 전용 단말기의 보급확대로 인한 전자출판물, 소프트웨어(SW), 단말기, 통신, 유통 등 관련시장의 확대 및 산업 활성화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에따라 포럼은 다양한 종류의 단말기에서 자유로운 콘텐츠의 호환이 가능하도록 전자출판물의 포맷, DRM 등의 표준화를 추진해 개방형 전자출판물 유통환경을 구축하고 시장확대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