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가입자 대상 공동마케팅 추진
KT와 롯데백화점은 전국 26개 롯데백화점 내에 근거리무선통신(Wi-Fi) 무선인터넷존 ‘쿡앤쇼존(QOOK&SHOW Zone)’을 구축한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쿡앤쇼존 구축을 포함한 양사간 사업협력 MOU를 체결하고 이달부터 롯데백화점 관악점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전국 롯데백화점에 무선인터넷 존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방문 고객에게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KT도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장소에 무선인터넷 커버리지를 확대할 수 있어 양사 모두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대하고 있다.
쿡앤쇼존 구축이 완료되면 각 층에 구축된 휴게공간, 식당가등 고객이 쇼핑 중 휴식을 취하면서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이 가능해진다.
KT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i요금제) 가입자는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타 통신사 고객도 별도 무선인터넷 상품에 가입하면 된다.
롯데백화점은 쿡앤쇼존 구축과 함께 스마트폰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을 시행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층별 안내, 웹진, 인터넷전단지, 의상 코디법, 쿠폰등 정보를 무선인터넷을 통해 제공할 방침이다.
또 백화점 문화센터 내에 스마트폰 전문 강좌를 개설,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롯데백화점 구축을 시작으로 향후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롯데호텔등 롯데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쿡앤쇼존 구축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KT 개인고객부문 표현명 사장은 “통신과 유통 분야 1위 사업자가 만나 모바일 라이프와 쇼핑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스마트폰 선도업체로서 다양한 제휴와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지속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