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전문 정보 메일로 발송 서비스 시작

입력 2010-04-07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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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서비스 7일부터 실시

KTH가 운영하는 포털 파란은 메일을 통해 각종 전문기관의 뉴스레터들을 한 자리에 모두 모아 편하게 구독, 관리할 수 있는 파란메일 뉴스레터(letter.paran.com)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파란메일 뉴스레터는 국내 각종 기관에서 발행하고 있는 뉴스레터를 모아 소개하고 이용자가 필요에 따라 관심사의 뉴스레터를 선택해 파란메일로 수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좋은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싶지만 어떤 기관에서 어떤 뉴스레터를 발행하는지 알지 못하거나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경제 연구소, 정부 및 공공기관, 비정부기구(NGO)를 비롯 각종 민간 단체 및 개인이 발행하는 약 400여종의 뉴스레터가 분야별로 등록돼 있으며 이용자들은 미등록된 좋은 뉴스레터를 발견하면 관리자에게 추천, 등록할 수 있다.

파란은 스팸성 뉴스레터를 지양하고 양질의 뉴스레터 콘텐츠를 선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도 마련했다.

이용자가 직접 뉴스레터를 평가하는 평점주기는 한 아이디로 특정 뉴스레터에 1회에 한해 평점을 줄 수 있다. 또 등록한 후 2개월 이상 레터를 한 통도 발행하지 않은 기관에 대해서 해당 뉴스레터의 삭제 여부를 검토하는 등 불필요한 정보의 축적 및 메일 공간의 낭비가 없도록 했다.

KTH의 임완택 모바일인터넷사업본부장은 “자발적 정보 취득이라는 긍정적 측면에서 뉴스레터를 적극적으로 수신하는 이용자들이 많다”며 “향후에는 해외 뉴스레터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파란메일의 뉴스레터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고, 파란 회원이 아니어도 뉴스레터 소개 보기 및 구독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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