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창립47주년 맞아 `2020년 신비전` 발표
삼성에버랜드가 오는 2020년 매출 8조 시대를 열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삼성에버랜드는 지난 30일 저녁 7시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내 빅토리아극장에서 '라이프 인프라(Life Infra Inventor)'를 만드는 창조하는 '2020년 라이프 인프라 인벤터' 비전을 발표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에버랜드는 신비전을 'Life Infra Inventor'(고객 성공을 위한 인프라 발명가)로 정한 이유에 대해 단순 서비스업의 개념을 넘어 소비자 삶의 질과 다양한 현장에 필요한 최적의 인프라를 창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에버랜드는 소비자의 성공이 기업의 비즈니스이자 목표라는 미션을 정했다. 이를 위해 내부적으로 갖춰야 할 조직문화와 핵심역량을 각각 `OPEN`과 `WISE`로 확정했다.
이를 통해 에버랜드는 서비스업이 진화된 신개념의 비즈니스모델을 적용한 '인프라 경영'을 추진해 지난해 1조 8000억원 매출을 2020년 8조원 규모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지금까지 독립적으로 운영 중인 3개 사업부문(E&A사업부, 푸드컬쳐사업부, 리조트사업부)을 새롭게 고객의 시각으로 전환해 △고객 비즈니스의 성공과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는 두 분야 축을 중심으로 융합된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또한 해외시장 개척과 함께 환경 및 에너지 분야 신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구체적인 중장기 사업 방향을 통해 2020년 목표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