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간 인턴십 통해 실전형 마케팅 인재 선발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가 실전형 마케팅 인재 확보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 어드벤처(GMA, Global Marketing Adventure) 2010’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마케팅 어드벤처는 LG전자 HE사업본부 주관으로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LG전자만의 독특한 마케팅 인재 채용 프로그램이다.
기존 신입사원 선발 전형의 틀을 뛰어 넘는 새로운 개념의 합숙 세미나와 글로벌 인턴십을 통해 세계 무대에서도 통할 글로벌 감각과 전략적 사고력을 갖춘 진정한 ‘실전형 마케팅 인재’ 선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2박3일 동안 합숙으로 진행 예정인 마케팅 세미나는 참가자들에게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기법과 글로벌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실제 사례를 주제로 하는 팀별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마케팅 전략 기획력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 등을 평가한다.
특히 홈엔터테인먼트 사업본부장인 강신익 사장과 각 사업부장 그리고 해외 마케팅 담당 팀장들도 세미나 기간 중 현장을 방문해 세미나 참가자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경쟁 프레젠테이션 평가를 위한 심사에도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마케팅 세미나를 통해 선발된 인턴들은 LG전자 HE본부 해외 마케팅 부서에 배치된다. 정직원과 동일한 근무 조건에서 약 8주간의 인턴십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며 인턴십 기간 중 1주간의 해외 법인 방문을 통해 실제 프로젝트 결과물을 글로벌 마케팅 전략으로 제안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지원서 접수는 23일부터 4월17일까지 LG전자 홈페이지(www.lge.co.kr)의 ‘인재채용’ 코너를 통해 진행 중이며 2010년 8월 또는 2011년 2월 졸업 예정자는 전공과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