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오픈

입력 2010-03-2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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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사이트 다음(Daum)과 제휴, 실시간 월드컵 소식 제공

현대자동차의 월드컵 프로그램과 남아공 월드컵 소식을 트위터로 접한다.

현대차는 '현대자동차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요즘(YOZM)'을 개설하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월드컵 바이럴 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다.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현대차가 포털사이트 다음(Daum)의 트위터 서비스인 요즘(YOZM)과 제휴해 선보인 트위터(yozm.daum.net/hmc_worldcup)는 7월 말까지 4개월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트위터를 통해 남아공 현지 및 전국 각지에서 생생한 월드컵 소식을 생중계 할 '남아공 월드컵 공식 트위터 기자단'을 선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4월5일까지 친구로 등록한 블로거 가운데 150명을 추첨 다음달 10일(토)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남아공 월드컵 국가대표팀 선전기원 빅콘서트'에 초청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4월7일 요즘(YOZM)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트위터 등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통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져 현대차도 축구팬을 만족시킬 다양한 바이럴 마케팅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이번 트위터가 네티즌들이 월드컵 관련 이슈 생성과 확산에 직접 참여하는 오픈형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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