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브랜드스타 6년 연속 1위 선정

입력 2010-03-23 08:2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하나투어는 브랜드스톡에서 선정하는 '201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여행사부문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201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브랜드스톡에서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로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한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국내 산업의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를 선정,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하는 제도다.

대한민국의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브랜드스톡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이며 1000점 만점이다.

이번 조사에서 하나투어는 1000점 만점에 825.9점을 획득, 700여개 브랜드 중 상위 10%내에 들었다.

특히 인지·호감·신뢰·만족·구매의도 등 5개 항목에 대한 조사한 소비자조사지수중 인지도와 구매의도 항목에선 2~4위 기업과 최소 12점 이상의 큰 차이를 벌이기도 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하나투어에 이어 모두투어가 여행사 부문 2위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자유투어, 롯데관광이 뒤를 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