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할인쿠폰 마케팅 활발

입력 2010-03-22 10:27수정 2010-03-22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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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모바일 쿠폰 등 형태도 다양

최근 식품업계가 움츠러든 소비심리를 자극하기 위해 기존의 종이쿠폰 외에도 온라인ㆍ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방식의 쿠폰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주목된다.

업계에 따르면 지속된 불황의 영향으로 쿠폰을 반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업들의 쿠폰 이벤트도 세분화, 다양화 되고 있다.

각종 전단지나 책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종이쿠폰은 물론 최근에는 온라인쿠폰, 모바일쿠폰 등 쿠폰의 형태도 각양각색이다.

특히 2030세대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온라인 및 모바일 쿠폰의 경우 공간적인 제약이 없어 활용가치가 높다는 점 때문에 최근 들어서는 2030세대뿐 아니라 전 세대에 걸쳐 환영 받고 있다.

이처럼 '제 값 주고 사면 손해'라는 묘한 심리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혜택을 선사하고 있는 기업들의 다양한 쿠폰 이벤트는 올 봄에도 활발히 이어질 전망이다.

대상FNF는 온라인 식품 전문 쇼핑몰인 ‘종가 푸드샵’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쿠폰 증정과 함께 참여고객 모두에게 100% 당첨을 보장해 고객혜택의 폭을 넓혔다. 종가 푸드샵 회원 가입 후 뚜껑 속의 할인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고, 2만원 이상 구매 시에 한해 사용이 가능하며, 1개월 이내 사용해야 한다.

SPC그룹은 식품업계 최초로 단독 모바일쿠폰 서비스인 ‘해피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해피콘 서비스는 온라인 홈페이지(www.happyconpoint.com)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휴대폰으로 모바일쿠폰을 발송해 주는 서비스로, 발송되는 모바일쿠폰은 전국의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의 매장에서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제품 교환권’형태와 ‘금액 교환권’의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되며, 통신사 제한 없이 MMS 형태로 발송된다.

또한 기존의 모바일쿠폰이 하나의 쿠폰으로 하나의 브랜드 제품만 구입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해 이번SPC의 ‘해피콘 금액교환권’은 여러가지 브랜드에 분할 사용이 가능하다.

한국야쿠르트도 옥션과 제휴를 통해 전국에서 활동중인 1만3000명의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100만부의 쿠폰북을 배달한다.

쿠폰북을 받은 야쿠르트 회원들은 옥션 검색 창에 ‘옥션야쿠르트’를 입력하면 최고 100만원의 옥션 이머니(e-money) 획득 기회와 카테고리별 3종 할인쿠폰은 물론 초특가 기획전 상품도 최저가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쿠폰북 인증코드 입력 고객에게는 옥션 홈페이지의 의류ㆍ패션, 식품ㆍ유아, 가구ㆍ생활에서 각각 4월 말까지 이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동원F&B의 식품전문쇼핑몰인 동원몰은 오는 31일까지 ‘참치데이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신한카드 구매고객 행사’, ‘동원참치 캐릭터 공모전’, ‘참치 잡는 날 이벤트’, ‘참치 대박 쿠폰 이벤트’ 등 4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참치 대박 쿠폰 이벤트’는 3월 한 달간 매주 80명씩 총400명에게 DHA참치(20명), 고추참치(20명), 양반참치죽(20명), 라이트튜나 프리미엄 파우치(20명) 등 행사 제품 할인쿠폰을 증정해 보다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이밖에 빙그레는 G마켓, 바이더웨이와 함께 바나나맛 우유 60만개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4월 7일까지 G마켓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탬프(G마켓 e쿠폰) 3장을 사용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디지털 쿠폰’을 받으면 바이더웨이에서 실제 상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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