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 참여 고객중 80% 이상, 시승 테스트 이후 계약으로 이어져

르노삼성 측은 지난 1월 18일 본격적인 출고를 시작한 이래 누적 예약 4만대를 돌파한 '뉴 SM5' 인기 비결에는 공격적인 고객 시승 테스트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뉴 SM5'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기반으로 마련된 이번 고객 시승테스트는 신차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켜 고객들의 영업소 방문을 유도하고, 경쟁 차종과 직간접적인 비교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합리적인 구매 결정을 도울 수 있는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 해 왔다"고 설명했다.
특히 뛰어난 주행성과 편의성을 체험한 시승 참여 고객 중 80%이상이 테스트 이후 계약으로 직결됐다는 점은 최근의 '뉴 SM5' 판매 돌풍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시승테스트를 주관하고 있는 르노삼성 영업 본부장 박수홍 전무는 "고객들이 직접 품질을 검증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뉴 SM5'에 대한 친밀도를 높일 뿐 아니라, 직접 구매에까지 연결되는 경우가 많아 효과적"이라고 말하고 "향후 시승 행사를 더욱 확대하여 '뉴 SM5'의 우수성을 지속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 191개의 영업소에서 진행되는 '뉴 SM5' 고객 대상 시승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지점의 전화나 방문 또는 홈페이지 (www.renaultsamsungm.com)를 통해 예약 한 후, 면허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