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생활 노하우 전달해 회사 생활에 빨리 적응토록 도와
삼성전기가 신입사원들에게 회사생활 노하우를 전달해 회사 생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신입사원 탐구생활'을 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기 신입사원 탐구생활은 부서 배치 후 본격적인 회사 생활, 회식자리, 자기 개발, 업무처리 및 문제해결 과정 등 입사 직후 힘들어하는 항목들을 사실적이고 재미있게 보여주고 상황 별 대응 노하우를 알려준다.
영상물에는 지난해 입사한 신입사원, 삼성전기 임직원들이 주인공으로 출연해 재미를 더하고 있으며 이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더욱더 실감나는 회사생활 모습이 연출됐다.
김기주 인사팀 인재개발그룹상무는 "회사생활이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는 것과 달라 사소한 것에서부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신입사원들이 영상을 보고 미리 간접체험 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회사에 빨리 적응하는데 도움주기 위해 만들었다"고 말했다.
신입사원들의 반응도 뜨겁다. 지난 2월 말에 입사해 입문교육을 받고 있는 이주형 사원은 "영상이 재미있으면서도 배울 점이 많다"면서 "막상 회사 생활 하려니 막막하고 걱정이 앞섰는데 상황 별로 미리 분위기도 익히고 대응 노하우도 알게 돼 든든하다"고 전했다.
삼성전기는 '신입사원 탐구생활' 영상물 시청 후 신입사원과 입사 3년차 선배들의 패널토의 시간을 준비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