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건강하게 막걸리를 즐기는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지급하는‘생 막걸리 하나적금’을 23일부터 판매한다고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막걸리관련 우대금리’와 ‘거래관련 우대금리’로 최고 0.5%의 추가금리를 지급한다.
3년제의 경우 기본금리 3.5%에 우대금리를 전부 적용할 경우 최대 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가족, 친구 등과 막걸리를 즐기는 사진과 과거 추억의 흑백사진 제시하거나 통장에 막걸리를 건강하게 즐기겠다는 서명을 할 때, 막걸리를 가장 선호하는 연령대인 만 35세가 가입시 등 4가지 중 2가지만 충족해도 0.2%의 추가금리를 지급한다.
거래관련 우대금리로는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또는 보유할 경우 0.1% △외국환거래 지정고객일 경우 0.1%를 각각 지급한다. 아울러 월납입액 10만원이상 자동이체할 경우도 0.1%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 상품은 음주 가능연령인 만19세 이상만 가입이 가능하고 최소 가입금액도 1000원 이상이면 가능하다.
한편, 하나은행은 이와 함께 가입고객 중 60명을 추첨해 오는 5월 막걸리 전문가를 초청, 막걸리 빚기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가입고객 선착순 4만명에게는‘막걸리에 관한 이야기 하나’라는 핸드북을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