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들어 전년 동기比..50.5% 증가, 인텐시브와 캠페인이 판매 영향
10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온라인 자동차판매 포털인 '에드먼드닷컴' CEO의 말을 인용해 "리콜사태로 1~2월 판매급감을 겪었던 토요타가 3월부터 판매 반등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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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최근 불거진 800만 대가 넘는 대규모 리콜사태를 수습하기 위한 판매회복 정책 가운데 하나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북미시장은 할인정책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비용적인 매력은 자동차를 사려는 사람들에게 여전히 큰 이슈로 작용하는 만큼 지금이 토요타를 구입하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 전했다.
이런 분위기를 타고 3월 들어 북미시장 토요타의 판매 회복세는 뚜렷하다. 1월의 16% 판매감소와 2월의 8.7% 감소세와 달리 3월부터는 판매 반등이 시작되고 있다. 렉서스 브랜드를 제외하고 3월 1일부터 8일까지의 판매에서 전년 동기대비 50.5%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현지 언론들은 픽업트럭 툰드라의 프레임 부식에 대한 결함이 보고됐고, 프리우스의 급가속 재발 소식이 전해지고 있지만 토요타의 판매 회복정책이 서서히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이 소식통은 3월 2일 JP모건의 평론가 '코헤이 타카하시(Kohei Takahashi)'의 보고서를 인용해 "판매 회복을 위한 캠페인과 금융프로모션 등을 위해 토요타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약 11억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갤럽(Gallup)에 따르면 지난 2월 27~28일 이틀간 토요타 오너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조사대상의 74%가 여전히 자기 차에 믿음을 갖고 있고, 82%의 오너는 그들 스스로가 여전히 안전하다고 믿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