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SC) 그룹은'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세계 여성 기업인들의 창업과 사업을 지원하는 여성 비즈니스 자원 센터(Women in Business Resource Centre)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여성 비즈니스 자원 센터'는 중소기업을 겨냥한 다양한 교육 및 상호작용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온라인 여성 비즈니스 정보 채널이다.
비즈니스 계획 작성, 리더십 기술과 재무 등에 대한 모듈뿐만 아니라 방문자가 비즈니스의 창업 등과 관련된 연습과제를 제공한다. 상호작용적인 플랫폼을 활용해 여성 사용자들은 비즈니스와 관련된 서로 간의 의견 및 조언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여성위원회 의장인 조안나 피엘딩 (Joanna Fielding) SC그룹 중국현지 법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여성들의 창업과 사업에 대한 관심과 정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SC그룹은 여성 비즈니스 자원 센터를 통해 여성 기업인을 위해 영향력 행사 및 협상, 여성 고객을 위한 마케팅과 사업 성장의 적절한 이유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특별 제작된 실용적인 정보와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 비즈니스 자원 센터 홈페이지는 3월 중으로 영어뿐 아니라, 한국어, 전통 중국어, 중국어 간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힌디어, 벵갈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공될 예정이다. 스탠다드차타드 홈페이지를 통해 전세계에서 접속할 수 있으며 고객과 일반 대중은 물론, 성별에 상관없이 모두 이용 가능하다.
한편, SC제일은행의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에서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오는 19일에 '여성 네트워크(Women’s Network)'를 구성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SC제일은행의 부장대우 이상의 약 96명의 여성관리자들이 동참하는 여성 네트워크는 여성관리자들의 단결과 협력을 도모하고, 특화된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관리자의 역량 및 자질을 향상시키고자 기획됐다.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 의장인 안정모 SC제일은행 기업금융총괄본부 부행장은 "스탠다드차타드 기업문화의 근본을 이루고 있는 다양성과 포용성 문화 확산을 위해 조직 내 성별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해 ‘여성 네트워크’를 구성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