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경쟁력 MP3 부문 1위

입력 2010-03-05 10:0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아이리버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1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MP3플레이어 부문에서 경쟁력 지수 70점의 최고점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리버는 세부 항목에서 마케팅 활동 68점, 브랜드 인지도 71점, 브랜드 이미지 69점, 관계구축 77점, 구매의도 65점, 브랜드 충성도 75점을 받았다.

이재우 아이리버 대표는 "디자인, 성능, 콘텐츠 등 모든 면에서 끊임없이 노력한 것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 받을 수 있었던 원동력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올 1월 출시한 리얼 무인코딩 HD급 플레이어 스마트 HD를 시작으로 하이엔드(high-end)급의 프리미엄 제품을 주력으로 선보여 MP3 시장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및 관계구축의 가중치의 합을 100점으로 환산, 최종 브랜드 경쟁력을 지수화 한 것이다.

아이리버는 지난 2005년부터 2007년까지 3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MP3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삼성 옙과 공동 1위에 선정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