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 인사이드(Check Inside)' 팁 10 이라는 주제 하에 실전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 제공
메릴린치 인터내셔날 인코포레이티드증권 서울지점(이하 메릴린치)이 오는 25일 목요일 제1회 '체크 인사이드(Check Inside) ELW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메릴린치에서 대중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실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실적인 ELW 정보 및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ELW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매월 두 차례에 걸쳐 초급 및 심화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체크 인사이드(Check Inside)' 라는 캠페인 하에 열리게 되는 ELW 세미나는 성공적인 ELW 투자를 위해 반드시 확인해봐야 할 사항들을 알기 쉽게 체크 포인트 형식으로 집어주는 등 실전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는 것이 메릴린치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에 이번 초급 ELW 세미나 과정에서는 '체크 인사이드(Check Inside)' 팁 10 이라는 주제 하에, 유동성 공급자(LP) 및 기초자산, 내재변동성, 만기일, 실전매매, ELW 투자지표 등 10가지 주요 확인 요소들을 현재가 창 등 다양한 예시와 함께 설명하게 된다.
메릴린치 주식파생부의 윤선영 과장은 "'체크 인사이드(Check Inside) ELW 세미나'는 유동성 공급을 전담하는 메릴린치가 주최하는 세미나인 만큼 ELW 투자에 있어서 유동성 공급자가 담당하는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은 물론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그 초점을 맞췄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인원은 25명 선착순으로 02) 3707-0476으로 세미나 참가 문의 및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mlwarrants.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세미나 참가자 전원에게는 ELW 소책자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메릴린치의 발행사는 메리츠증권, 대신증권, 하나대투증권 총 3개로 현재 시장에서 가장 많은 발행사를 통한 유동성 공급을 하고 있다.
△ 일 시: 2010년 2월 25일(목) 오후 7시
△ 장 소: 매일경제 미디어빌딩 지하 1층, 매경교육센터 제 2강의장
△ 참 가 비: 무료
△ 참가신청: 02) 3707-0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