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우미 가전 · 휴대폰 어플로 명절 스트레스 날린다

입력 2010-02-12 11:2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일 손 돕는 가전제품, 심부름 갈 사람 정해주는 휴대폰 어플 등 인기

주부 오윤아(45)씨는 코앞으로 다가온 설날에 시름이 깊다. 차례 상 준비부터 설거지, 집안 청소 등 해야 할 일이 산더미이기 때문이다.

고등학생 정윤정(17)양도 설날이 그리 달갑지 않다. 엄마가 빠뜨린 음식 재료를 사기 위해 하루에 10번 이상 슈퍼와 시장을 오가야하기 때문. 막내인 정 양이 심부름을 독차지하다 보니 억울하기 까지 하다.

이처럼 설날을 맞아 고민이 깊어지는 사람들을 위한 조리시간 단축 도우미 가전제품, 잔심부름 갈 사람을 정해주는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명절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보자.

◆ 3가지 요리 한번에.. 식기세척도 간편하게

▲밀레 스팀오븐
독일 가전 밀레의 ‘3단형 스팀오븐 DG1050’은 3가지 요리가 한 번에 가능해 주부들에게 요리도우미로 인기가 많다. DG1050은 조리프로그램과 조리공간을 세분화시켜 최대 3가지의 서로 다른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요리시간과 에너지 소비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여러 가지 요리를 동시에 하더라도 음식의 맛과 향이 서로 배거나 섞이지 않고, 음식물의 표면을 열로 굽지 않아 비타민C 등 영양소 파괴가 적다. 명절 때 즐겨 먹는 생선이나 육류의 찜에서부터 떡, 야채요리까지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

동양매직의 듀얼타입 식기세척기는 별도 식기건조 기능이 있어 탁월한 살균건조 기능구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손 설거지 또는 세척 후 건조만을 따로 원할 때 1500w 강력 건조 팬으로 물기와 얼룩 걱정 없이 건조를 할 수 있다.

테팔 전기그릴 열선은 구이판에 바로 닿는 컨택 설계로 전 부침이나 고기 굽기가 빠르게 시간 내에 가능하며 고기를 구울 때 기름기가 바비큐구이판 아래 물주입판으로 빠지도록 설계되어 연기와 기름기 없이 담백한 명절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 테팔의 세가지 코팅 구이판, 물 주입판, 몸체 등은 모두 분리되어 물에서 간단하게 세척이 가능해 주부의 일손을 크게 덜어준다.

일손이 부족한 명절에는 음식재료를 빠르고 쉽게 갈아주는 핸드블렌더가 도우미 역할을 한다. 필립스의 ‘무선 핸드블렌더 HR1378’은 무선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고 더블 액션 칼날, 톱니 모양 칼날을 채용해 얼음, 양파, 치즈 등 딱딱한 음식물도 쉽게 갈 수 있다.

◆ 잔심부름은 누가?‘복불복’애플리케이션으로

잔심부름은 막내만 하는 게 아니다. 휴대폰으로 '복불복'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심부름 다녀올 이를 정해보자. 티스토어의 '복불복' 애플리케이션은 '해적룰렛'과 '악어룰렛'을 통해 벌칙을 수행할 이를 뽑을 수 있다.

'해적룰렛'은 나무통에 해적 모형이 들어가 있고 여러 개의 칼꽂이에 돌아가면서 칼을 꽂아 해적 모형이 튀어 오르는 이가 당번에 걸리는 방식이다.

▲'복불복' 애플리케이션
'악어룰렛'은 악어의 이빨을 눌러 악어 입을 다물게 하는 이가 바로 벌칙수행자가 된다. 복불복' 애플리케이션은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위젯 플랫폼으로 구성됐다.

'간식엔 사다리지' 애플리케이션은 누가 심부름을 갈지 정할 때 가장 간단하게 사용될 수 있다. 사다리, 가위바위보, 러시안룰렛 세 가지 방법으로 벌칙 수행자를 결정지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용 가능한 단말은 윈도모바일 OS 탑재 휴대폰이며 가격은 1000원.

이외에 가족과 친척들에게 인기인으로 급부상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운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점을 봐주는 것.

쇼앱스토어에는 등록된‘2010년 토정비결’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관리에서 운세 보기를 원하는 사람의 정보를 입력하면 토정비결의 확인이 가능하며 최대 10명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가격은 1500원으로 쇼옴니아 유저라면 누구나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티스토어에도 같은 애플리케이션이 등록돼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