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은 11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티쓰리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댄스게임 '오디션'이 댄스뿐 아니라 악기연주도 즐길 수 있는 '기타모드'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기타모드는 비보이댄스, 클럽댄스, 커플댄스 등 기존 다양한 종류의 댄스를 통해 배틀을 벌이는 오디션의 게임 방식에, 악기연주도 할 수 있도록 추가된 새로운 시스템이다. 게이머는 키보드뿐 아니라 별도로 출시되는 전용 기타 컨트롤러를 이용해 실제 기타연주를 하는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 마케팅팀 김병준PM은 "이번 출시되는 기타모드는 단순한 업데이트의 수준을 넘어 오디션이 댄스와 악기연주를 총망라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라며 "게이머들은 기타모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즐기는 기타연주뿐 아니라 전용 기타 컨트롤러를 통해 더욱 실감나는 실시간 기타 연주 대결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디션은 이번 기타모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11일까지 한달간 '사상 최대의 BIG 이벤트'라는 테마로 5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걸고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3명 이상의 게이머가 기타모드를 즐기면 LED TV, 컴퓨터, 마우스, 기타컨트롤러, 백화점상품권과 문화상품권 등 대박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되고, 기타모드에서 기타연주를 열심히 하면 플레이한 수만큼 기타 랭킹에 반영되어 매주 1위에서 50위까지의 모든 게이머에게 기타 컨트롤러를 증정한다.
또 기타 컨트롤러를 갖고 싶은 이유 등 기타모드에 관련된 사연을 게시판에 올리면 매주 25명을 선정해 기타컨트롤러를 증정하며, 참여한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오디션 기타모드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디션 공식 홈페이지(clubaudition.ndolfi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