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를 앞두고 현대홈쇼핑은 2월 첫째주 부터 식품 및 주방용품 편성을 평소보다 30~50%까지 늘리며 대대적인 명절상품 판매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1일부터 오는 5일까지 매일 오후 5시 20분에는 명절 식품만 방송하는 특별방송 '운수대통 호호호'를 선보이며 이는 설을 앞두고 식품 수요가 증가하는 기간임을 고려해 식품 구매 시간대에 명절식품을 편성, 풍성한 구매 혜택을 선보여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홈쇼핑에서 식품을 구매하려던 고객들은 따로 방송 예정일을 알아볼 필요없이 5일간 매일 같은 시간에 TV홈쇼핑에서 식품 방송을 볼 수 있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5일 오후 5시 20분에 고령 국내산 소 보신세트를 방송한다. 이는 HACCP 인증을 받은 농협고령공판장에서 도축해 위생적으로 생산한 건강 보양식품으로 사골, 우족, 꼬리반골, 소뼈 등 총 3.2kg로 푸짐하게 구성됐다.
오는 4일 오후 5시 40분에는 지리산 사양 토종꿀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이는 지리산 천왕봉 토종꿀 영농조합에서 생산한 햇 토종꿀로 양봉이 아닌 순수 벌집 밀납에서 숙성시킨 꿀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오는 2일 오전 10시 20분에는 '설맞이 오색황토 특별전'을 열고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 좋은 '오색황토 발효 한방비누 세트'를 방송한다.
오색황토가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29종의 한방성분이 피부 깊숙히 영양 성분을 공급해줘 건강한 피부 유지에 좋은 이 제품은 한방비누 21개로 구성해 판매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바디스크럽과 바디로션도 추가로 증정한다.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을 찾는다면 오는 6일 밤 11시 50분에 방송하는 '메드니스 의자형 안마기'를 추천한다. 의자 위에 올려놓고 앉아서 편안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목과 어깨는 물론 허리부터 등까지 롤러가 상하 이동하며 손으로 주무르는 듯한 지압 마사지를 제공한다"며 "온열 기능이 있어 따뜻하게 등찜질 효과를 누릴 수 있소 휴대성이 뛰어나 자동차, 소파, 사무실 등 장소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따.
한편 현대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설 맞이 행사가 진행된다. 현대H몰은 오는 11일까지 '2010 설맞이 선물전' 행사를 열고 과일, 정육, 홍삼 등 명절 선물세트를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또 동영상으로 명절 선물을 보고 구입할 수 있도록 오는 4일까지 인터넷생방송 '뻔뻔라이브'에서 명절 특별 방송을 선보인다.
회사 관계자는 "생방송 도중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추가로 받아볼 수 있는데다 실시간 채팅을 통해 궁금한 점에 대해 바로 답변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