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백신 수출 및 항암제·혈우병치료제 신제품 출시로 성장 이끌 것"
지난해 신종플루 특수에 힘입어 큰폭의 성장을 달성한 녹십자가 올해 목표 매출을 7900억원으로 제시했다.
녹십자는 27일 공정공시를 통해 2009년 연매출 6432억 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24.6%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영업이익 1194억원(75.8%↑),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1046억 원(76.8%↑), 당기순이익 805억 원(64.8%↑)의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이같은 경영실적에 대해 녹십자는 “면역 글로블린제제 등 혈액제제의 해외수출이 비약적으로 성장한 것과, 자체 개발한 계절 독감백신과 신종플루 백신 등 백신부문의 고성장이 주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또 영업이익에 대해서는 “신종플루 백신 등의 임상시험 실시에 따라 연구개발비가 증가했으나, 계절 독감백신의 매출 증가, 판매관리비의 효율적 통제로 큰 폭의 영업이익 성장을 실현했다”고 설명했다.
녹십자는 올해 신종플루 백신 및 계절 독감백신의 국제기구 입찰 등을 통한 수출확대와 유전자재조합 혈우병치료제 ‘그린진’, 항암제 ‘아브락산’ 등의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전년대비 약 23% 증가한 7900억원의 연매출 목표치를 설정하고 목표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