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생활과학 나종호(53) 부사장이 27년간의 마케팅 경험으로 얻은 고객 중심의 마케팅 철학인‘빅(Big) 마케팅’ 이론을 기술한 마케팅 전략서‘밀리언셀링 마인드’를 출간했다.
나종호 부사장이 주창하는 ‘빅(Big) 마케팅’은 고객의 변화에 맞춰 모든 마케팅 활동을 고객중심으로 생각하고, 고객의 욕구를 반영한 전략과 전술을 수립 및 운용하며, 고객의 욕구에 맞추어 행동하고 실천함으로써 고객을 감동시키는 철저한 고객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나 부사장은 책에서 “기업이나 개인이나 성공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고객 중심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빅 마케팅’을 실천하고 습관화 해야 된다”며“기업이 진정 고객 중심으로 움직인다면 고객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배려할 수있게 돼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히트상품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나종호 부사장은 한경희생활과학에서 주부들의 살균 니즈를 발견하고 ‘클리즈 워터살균기’를 선보여 출시 6개월 만에 1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히트상품으로 만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