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설을 앞두고 주요 백화점의 상품권 매출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설을 한 달가량 앞둔 지난 9∼15일의 상품권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2% 증가했다.
설이 빨랐던 지난해에는 연말ㆍ연초 선물 시즌과 겹쳐 개별 상품권 매출이 많았지만, 올해는 고가 상품권 세트 등이 잘 팔리는 추세를 보이고있다.
지난 4일부터 30세트 한정 물량으로 나온 이 백화점의 5000만원 상품권 세트가 19일까지 17개가 팔려나갔고 1000만원 세트는 324개, 300만원 세트는 477개가 판매됐다.
현대백화점에서도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의 상품권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5%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도 기업 구매량 증가와 고액 상품권 세트의 인기로 지난 11~18일의 상품권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7.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