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옴니아2' 30만대 돌파

입력 2010-01-12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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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후 석달 만에...한국 시장 특화 기능이 인기 비결

삼성전자가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한 스마트폰 'T옴니아2'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 3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전작인 T옴니아1 판매량 16만대의 약 두 배에 해당하는 실적이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T옴니아2는 출시 3개월이 된 현재 시점까지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증가, 일 개통이 9000대 이상을 기록하기도 하는 등 폭발적인 판매 추이를 보이고 있다.

T옴니아2의 이런 인기 비결은 햅틱 아몰레드와 같은 일반 휴대폰 UI를 적용해 스마트폰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게 했으며 지상파DMB, 디빅스 플레이어 등 한국 시장에 맞는 다양한 특화 기능을 탑재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T옴니아2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기존 얼리어답터에서 일반 사용자로 확산한 스마트폰 대중화를 이끈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선보이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날 출시한 오즈옴니아도 초반 예약물량이 소진되는 등 T옴니아2 못지 않은 판매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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