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폭설과 강추위가 연일 이어지면서 온천욕을 집에서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밖에 나갈 필요 없이 집안에서 간편하게 몸을 녹여줄 실속만점 홈스파 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6일 디앤샵에 따르면 12월 마지막 주부터 1월 초까지 찜질기, 족탕기 등 겨울건강가전 매출이 전주 대비 73% 가량 증가했고 , 반신욕 관련 상품은 무려 3배 가까이 매출이 올랐다.
옥션에서도 동기간 욕조 및 반신욕 용품 매출이 작년 대비 약 40%까지 올랐고, G마켓 역시 스파 관련 용품 매출이 전주 대비 30%, 전월 대비 250%까지 증가했다.
간편하게 물에 풀어 사용하는 바디솔트, 거품비누 등 각종 입욕제는 대표적 홈스파 용품으로 판매량이 가장 높다.
실제로 디앤샵과 현대 H몰, 인터파크에서는 12월 마지막 주부터 1월초까지 입욕제 매출이 전주 대비 20~30% 가량 증가했다. 롯데닷컴 역시 동기간 60% 가까이 증가했다.
한편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홈스파족을 위해 실족있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디앤샵은 온천으로 유명한 일본 벳부지역에서 공수한 입욕제품을 모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 기획전에서는 '유노하나 입욕제'를 비롯해 '유노하나 선물세트', '유노하나 유자비누' 등을 특별 쿠폰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또 영국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 입욕제 중 베스트상품만을 모아 선보이고 있는 기획전도 한창이다. 입욕제 3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1월 말까지 진행한다.
인터파크 건강카테고리에서는 족욕기, 찜질기, 황토 찜질매트 등을 모아놓은 '건어물 남녀의 따뜻한 겨울나기' 기획전을 1월 말까지 진행하고 겨울철 피로를 풀어주는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