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세계 250만대...북미서 120만대 판매 목표
LG전자가 인터넷으로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블루레이 플레이어로 북미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LG전자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0 전시회에서 온라인 컨텐츠 서비스를 강화한 네트워크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리즈를 대거 선보인다.
LG전자의 2010년형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리즈는 ‘넷캐스트 (NetCast™)’기능을 적용,단축 아이콘을 누르는 것만으로 영화, 음악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나 날씨와 같은 정보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넷캐스트’는 올해부터 LG전자의 브로드밴드 TV나 네트워크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등 에 적용되는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기능을 통칭하는 브랜드다.
LG전자는 콘텐츠 업체와 제휴도 강화한다. LG전자는 2008년 하반기 세계최초로 미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영화 대여 업체인 넷플릭스(Netflix)를 이용할 수 있는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출시했고, 작년 상반기에는 세계 최대의 UCC 전문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 등의 실시간 이용 기능을 추가한 제품도 선보였다.
이 제품으로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1만2,000편 이상의 고화질 영화와 TV 프로그램은 물론, 1분마다 13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올라오는 유튜브의 UCC 동영상을 거실과 안방에서 실시간으로 전송 받아 시청할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온라인 콘텐츠 제공업체들과의 제휴, 협력을 강화해 실시간 스포츠 중계나 인기 TV쇼 등 다양한 고화질의 콘텐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이 제품은 개인 원하는 영화와 음악을 다운 받아 자신만의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제작할 수 있도록 했다.
MP3 음악을 감상할 때는 온라인 음악 데이터베이스에서 음악파일의 상세정보(제목, 장르, 가수, 앨범 자켓 등)를 자동으로 검색해 보여주는 기능도 추가됐다.
인터넷 접속과 다른 멀티미디어 기기와 연결도 쉽고 간편해졌다. 무선 인터넷 접속기능인 와이파이(Wi-Fi)는 올해 프리미엄급 제품에 모두 적용했다.
홈네트워크 기술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을 통해 집안의 PC와 연결, 영화와 음악 등 다양한 미디어 파일을 무선으로 실행, 감상할 수도 있다. 디자인은 2010년형 보더리스 TV시리즈나 홈시어터와 테두리 장식의 소재나 색깔 등을 맞춰 조화를 이뤘다.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세계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은 2009년에 444만대, 2010년에는 785만대, 2012년에는 1700만대로 급신장할 전망이다.
LG전자는 작년에 세계시장에서 100만대의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판매한데 이어, 올해는 판매량을 250만대로 두 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 12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 강신익 사장은“LG전자의 기술력에 다양한 콘텐츠 업체들과의 제휴를 확대해 네트워크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