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물품은 '식품'이 가장 많아
호랑이는 야행성이지만 호랑이띠인 사람들은 오전에 쇼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현대백화점이 2009년 한 해동안 현대백화점에서 구매한 이력이 있는 자사카드 고객 약 100만명을 대상으로 띠별 구매성향을 분석한 결과, 호랑이띠(26년, 38년, 50년, 62년, 74년, 86년생) 고객들은 백화점에서 저녁보다는 오전에 구매하는 비중이 높았으며, 이에 반해 양띠(19년, 31년, 43년, 55년, 67년생, 79년생) 고객들은 저녁쇼핑을 즐기며 의류를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랑이띠 고객은 오전시간에 총 소비금액의 12.6%를 구매해 전체 12가지 띠 중 1위를 차지한 반면, 오후 6시 이후에 구매한 비중은 18.7%로 평균값인 22.3%보다 3.6%P 낮았다.
아울러 오전 비중이 6.8%로 가장 낮은 양띠 고객들은 18시 이후 저녁시간 비중이 25.1%로 1위를 차지했다
호랑이띠 고객의 전체 구매금액 중 '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15.9%로 12가지 띠 중에 1위를 차지했으며, 대표적 야행성 쇼핑고객인 '양띠 '고객은 남성캐주얼, 디자이너 부띠크, 여성캐주얼 등 의류의 비중이 39.5%로 12띠 중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뱀띠'는 명품비중이 가장 높았고, '돼지띠'는 화장품, '닭띠'는 잡화, 말띠는 가정용품, 원숭이띠는 스포츠 상품군의 구매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 전성진 아동 바이어는 "호랑이띠 고객들의 유아동복 및 식품 구매비중이 전체 1위로 나타난 것은 최근 결혼 적령기가 늦춰지면서 올 해 37세가 되는 호랑이띠 1974년생 고객들을 중심으로 육아 관련 상품의 구매가 많았던 탓으로 풀이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