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6개월 연속 건설사 취업 인기 1위

입력 2009-12-30 13:5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현대·대우·GS·삼성건설 '뉴 빅4'

건설사 취업인기 조사에서 현대건설이 6개월 연속 1위를 이어간 가운데 삼성물산(건설부문)이 대림산업을 제치고 '빅4' 대열에 다시 올라섰다.

30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1월 건설사 취업인기순위’에서 현대건설은 6개월 연속 종합건설 부문 ‘최고 인기 건설사’ 자리를 지켰다.

이밖에 삼성엔지니어링(엔지니어링 부문 4개월 연속), 구산토건(전문건설 부문 86개월 연속),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건축설계 부문 11개월 연속), 중앙디자인(인테리어 부문 62개월 연속) 등이 각각 부문별 1위를 차지했다.

◆종합·일반건설 부문… 현대-대우-GS-삼성 ‘뉴 빅4’

지난 8월 대우건설을 제치고 1위에 올라선 현대건설이 6개월째 1위를 달리고 있다.

현대건설에 1위 자리를 내준 대우건설은 매각논란에도 불구하고 2위 자리를 꾸준히 지키는 저력을 과시했다. 대우건설의 선전은 취업사이트에 기업브랜드 상설홍보관을 마련하고, 매월 경력인재를 지속적으로 선발하는 등 공격적인 채용마케팅을 추진한 결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GS건설과 삼성건설(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지난달보다 각각 한 계단씩 상승해 3위와 4위를 차지했고 포스코건설도 한 계단 상승 5위로 올라섰다.

8개월 동안 빅4 자리를 지켰던 대림산업은 온라인 채용마케팅 활동이 주춤하면서 3계단이나 하락해 6위로 내려앉았다. 이밖에 두산건설, 현대산업개발, 금호건설, 한화건설 등이 인기순위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10위권 밖에서는 풍림산업, 신세계건설, 우미건설, 반도건설, 삼호, 성원건설, 호반건설,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순위가 상승했고 성우종합건설, 동양메이저건설, 중흥종합건설 등은 월간 차트에 새롭게 진입하며 치열한 순위경쟁을 예고했다.

◆전문건설 부문… 절대강자 구산토건

전문건설 부문에서는 구산토건이 86개월째 1위 자리를 고수했다. 이어 성보개발, 동아지질, 태암개발, 남선건설, 남해철강, 웅진개발, 삼보이엔씨, 흥우산업, 글라스탑이 10위 안에 들었다.

◆엔지니어링ㆍ감리ㆍCM 부문… 삼성엔지니어링 1위

엔지니어링 부문에서는 삼성엔지니어링이 4개월 연속 정상을 지켰고 대우엔지니어링과 현대엔지니어링, 유신코퍼레이션이 빅4로 자리매김 했다.

이어 선진엔지니어링, 도화종합기술공사, 청석엔지니어링, 삼안, 동명기술공단, KG엔지니어링의 순으로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콘설탄트, 바우컨설탄트, 동호이엔씨 등은 새롭게 순위차트에 진입했다.

◆건축설계 부문… 희림 1위

건축설계 부문에서는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11개월째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이어 창조건축, 현대종합설계, 간삼파트너스종합건축,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삼우설계), 시아플랜건축, 정림건축,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 건원건축, 무영건축의 순으로 집계됐다.

◆인테리어·디자인 부문… 중앙디자인 1위

인테리어 부문에서는 중앙디자인이 62개월째 1위 자리를 지켰다. 은민에스엔디, 희훈디앤지, 리스피엔씨, 국보디자인이 상위 5위권에 포함됐다.

건설워커 유종현 사장은 “아무리 뛰어난 건설사라도 우수인재가 제 발로 들어오기를 기다리고만 있다면, 그만큼 관심권에서 멀어지기 마련”이라며 "온라인 시대인 만큼 주요 취업사이트나 취업카페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꾸준한 관리로 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채용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건설워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