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전주대비 남성내복 매출 235% 신장
지난주 서울 평균기온이 전주대비 10도 가량 낮아지는 등 기습한파가 닥침에 따라 월동용품 판매가 급증했다.
2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강추위가 본격화된 지난 14일부터 19일까지 내복, 핫팩, 전기히터 등 주요 월동용품 매출이 전주(7∼12일)보다 100%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평소 아동내복보다 크게 저조하게 나타나는 남성내복 매출이 전주보다 무려 235%나 늘었고, 출근길에 소지할 수 있는 핫팩이 117%, 조끼 98%, 스웨터 59%, 목도리와 남성 가디건도 각각 43%, 39% 상승했다.
아동용 월동용품 매출도 크게 올라 아동내복은 150%, 아동장갑과 아동방한부츠가 각각 48%, 27% 올랐으며, 여성 스카프 48%, 성인 어그부츠 26%, 여성내복과 장갑이 각각 25%, 24%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외에도 전기히터 매출이 전주 대비 163%, 온풍기 93%, 전기요와 전기장판은 각각 79%, 71% 올랐고, 건조한 날씨에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보습크림, 저렴하면서도 외풍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문풍지가 각각 44%, 28% 신장했다.
홈플러스 프로모션팀 조익준 팀장은 "이번 강추위로 주부들이 남편의 출퇴근길 추위를 덜어주고자 남성 방한용품 구매를 크게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남성내복은 재고가 거의 소진되어 추가발주를 내리는 등 고객 수요가 폭증했던 방한용품 중 하나"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