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협회는 내년부터 우수인증 모집조직을 대상으로 손해보험 사이버 전문교육과정(4개 과정)을 개설하고, 교육과정을 전액 무료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손해보험 전문교육과정은 보험전문교육기관인 보험연수원과 제휴해 보험세무, 고객 재정설계 등 영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며 2010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사이버 교육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그동안 우수인증설계사는 철저한 고객관리와 소비자보호를 통해보험회사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손보업계는 이번 전문교육과정을 통해 보다 효용 가치있는 인증제도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수인증설계사 전문교육과 관련한 세부내용은 소속 보험회사를 통해 우수인증설계사·대리점에게 안내할 계획이며,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www.knia.or.kr) 또는 보험연수원 전용 홈페이지(knia.in.or.kr)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한편 우수인증설계사란 3년 이상 동일회사 근무, 13월차 보험계약유지율 85% 이상, 신청일 현재 전년도 모집관련 민원 등으로 제재 받은 사실이 없는 설계사를 말하며 2009년도 인증자는 6763명(설계사 3887명, 대리점 2876명)으로 전체 설계사·개인대리점의 6%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