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쏘나타, LA 모터쇼 통해 해외 최초 공개

입력 2009-12-03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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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쎄타 GDI 엔진 적용...내년 1월 미국시장 출시

현대자동차는 2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엔젤레스의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09 LA 모터쇼(2009 Los Angeles Auto Show)'에 '신형 쏘나타'를 해외시장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또한 3일(현지시각)에는 '신형 투싼(국내명 투싼ix)'을 미국시장에 최초로 선보인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어슈어런스'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함께 신제품 출시를 통한 고객들의 구매 욕구를 이끌어냄으로써 미국 자동차산업 침체를 정면으로 돌파하기 위해 이번 LA 모터쇼에 '신형 쏘나타'와 '신형 투싼'등 새로운 모델들을 대거 선보였다"고 밝혔다.

양승석 글로벌영업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경기침체가 산업 환경을 바꾸고, 소비자들의 확신을 흔들고 있지만, 현대차는 이러한 위기를 기회로 삼고 있다"며 "현대차는 '고객을 위한 혁신'을 모토로 더욱 참신하고 창조적인 활동으로 고객들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쏘나타는 품질과 연비, 디자인 등에서 중형차급을 리드할 뿐만 아니라 가능성을 재정의하게 될 것"이라며 "현대차는 단순히 고품질의 차가 아닌 새로운 가능성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9월 국내시장에 처음 출시해 이번 LA 모터쇼를 통해 해외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형 쏘나타는 현대차의 디자인 미학인 'Fluidic Sculpture(플루이딕 스컬프쳐)'를 반영한 독창적인 스타일을 기반으로 우수한 동력성능, 안전성, 연비를 확보한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세단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신형 쏘나타는 국내 최초로 순수 독자기술로 개발한 직분사가솔린 엔진인 '쎄타 GDi 엔진'을 적용했다.

'쎄타 GDi 엔진'은 150bar의 고압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하는 직접분사 연소계 시스템을 적용해 높은 엔진 성능 및 배출가스 저감을 달성했으며, 연비 또한 동급 가솔린 엔진 대비 대폭 향상됐다.

이를 통해, 신형 쏘나타는 최고출력 201ps, 최대토크 25.5㎏·m와 함께 도심 9.8㎞/ℓ, 고속도로 14.9㎞/ℓ의 연비(미국 라벨기준)를 구현, 동급 최강의 동력성능과 경제성을 구현했다.

현대차는 이 달부터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신형 쏘나타의 양산을 시작해 내년 초부터 미국 시장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말에는 2.0 쎄타 터보 GDI 엔진을 적용한 2.0 모델과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적용한 2.4ℓ급 하이브리드 모델도 선보여 점차 강화되고 있는 환경규제에 적극 대응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친환경 리딩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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