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정기점검 서비스 6년 7회에서 8년 8회로 확대...고객 만족도 제고
기아차가 새롭게 선보이는 Q정기점검 서비스는 ▲정기점검 서비스 기간 확대 ▲오일 체크시트, 차량 케어 킷트 등을 제공하는 케어서비스 업그레이드 ▲차량 관리표를 통한 지속적인 차량 관리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힐 계획이다.
먼저, 기아차는 최근 우수한 차량 품질에 따라 고객들의 차량 보유기간이 길어지는 것을 고려해 Q정기점검 서비스의 제공 횟수를 기존 6년 7회에서 8년 8회로 확대 적용한다.
아울러, 운행거리에 따라 오일 교환을 진행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운전자 개인의 운전습관 등을 고려해 담당 정비사가 각종 차량용 오일류 교환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오일 체크시트'를 작성, 고객이 오일류 교환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자동차 운행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엔진/미션 오일, 브레이크 액 등 차량 오일류에 대한 교환시기를 적극 관리함으로써 차량이 항상 최적의 운행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뿐만 아니라, Q정기점검 서비스시 신차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도록 탈취제, 코팅제 등으로 구성된 '차량 케어 킷트(KIT)'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현재 160만명 이상의 회원들이 기아차 Q정기점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호응도도 증대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좋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는 전국 800여곳에 이르는 직영 서비스센터 및 서비스 협력사에서 새로워진 Q정기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며, 서비스 대상 고객들에게는 사전 안내를 통해 고객이 적절한 시점에 차량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된 Q정기점검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기아차 고객센터(080-200-2000)나 Q멤버십 홈페이지(www.qmembers.com)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기아차는 기아차 고객을 위한 멤버쉽 프로그램인 Q멤버스의 런칭 3주년을 기념해 주유상품권, 겨울철 차량 관리세트, Q포인트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12월 27일까지 Q멤버쉽 사이트에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