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금융지주는 오는 12월 1일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HIV 및 에이즈 예방을 위해 특별 제작한 국문 홈페이지를 선보이고 3D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인터넷에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동영상 3D 애니메이션은 'HIV.에이즈에 대한 정보 및 예방법'을 담고 있으며 SC그룹의 HIV.에이즈 예방, 교육 전문 홈페이지(www.vir.us)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 여러 가지 짧고 재밌는 에피소드를 통해 HIV와 에이즈에 대한 정의부터 HIV 감염 경로, 예방, 검사, 건강 관리 및 치료 등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한다.
이 교육용 애니메이션은 어렵게 느껴지는 HIV.에이즈에 대해서 청소년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됐고 다양하고 의인화된 캐릭터를 통해 HIV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투에 에이즈로 변화하는 과정을 그려내 어른들도 흥미 있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HIV퀴즈 풀기 코너를 통해 HIV와 에이즈를 더욱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했다.
각급 학교, 기업, 복지 기관 등 예방교육을 원하는 기관은 별도의 신청 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수강할 수 있으며, SC그룹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총 10가지 언어를 제공, 전 세계에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한편, 전세계 HIV양성자는 3300만 명이 넘고, 매일 6800명이 새롭게 감염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