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문자메시지 이용한 광고 서비스 개발

입력 2009-11-26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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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오버추어-애드앤텔, 모바일-검색 컨버전스 광고 제휴

KT는 모바일 서비스 기술과 검색엔진 기술을 결합해 문자메시지 기반 개인 맞춤형 검색 광고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이날 오버추어코리아,애드앤텔 등 2개사와 '모바일·검색 컨버전스 광고사업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향후 관련 사업 개발과 모바일 광고시장 확대 기반 마련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KT는 가입자 기반과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고, 국내 온라인 검색 광고기업 오버추어는 컨버전스 검색 상품 개발과 상품 활성화를 담당하며, 모바일 마케팅서비스 기업 애드앤텔은 메시지 키워드 광고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문자 메시지 맞춤형 검색 광고 서비스는 휴대폰 SMS 문자를 수신할 때 메시지 내용 중 광고 정보 제공이 가능한 키워드를 자동으로 뽑아내 메시지 내용과 광고 링크 정보를 함께 메시지 수신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아직 해외에서도 시도된 바 없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주목을 끌고 있으며, 특히 수신 이용자의 현 위치정보를 반영해 위치 기반으로 관심 사항에 대한 추천 광고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A가 압구정에 있는 B(서비스 가입자)에게 ‘오늘 생일 축하해. 이따 강남역에서 봐. 맛있는 거 먹자’라는 문자메시지(SMS)를 보내면, B는 메시지 내용과 함께 문자 관련 무료 정보 검색 링크가 포함된 문자(MMS)를 받게 된다.

B가 이 링크를 클릭하면 '생일','맛집','강남역'이라는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가 제시되고 B의 현 위치인 '압구정'과 관련된 추천 광고가 제시되는 방식이다.

서비스 이용시 무선인터넷 접속에 따른 데이터통화료는 모두 무료로서 이용자가 부담해야 할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KT 무선데이터사업본부장 곽봉군 상무는 “모바일과 검색 광고가 만나 새로운 컨버전스 광고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스팸 등 메시지 광고 부작용을 없애고 이용자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 기능을 담은 맞춤형 모바일 광고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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