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자산관리.목돈마련.간편대출.월급통장 한번에
SC제일은행이 16일 세트 메뉴 개념을 도입한‘드림팩 (DREAM Pa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드림팩이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금융상품들을 모아 구성한 세트 상품으로, '주택마련 세트', '자산관리 세트', '목돈마련 세트', '간편대출 세트', '월급통장 세트', ‘베이직 세트’ 등 총 여섯 가지로 구성된 신개념 금융상품이다.
예컨대 주택마련세트는 주택담보대출(퍼스트홈론), 신용대출(돌려드림론), 입출금통장(두드림통장), 적금상품(두드림적금), 신용카드(퍼스트골드카드) 등 5개 상품이 한 세트다.
새집을 마련한 고객의 경우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뿐 아니라 신용카드로 소파나 새 가전제품을 구입하고, 인테리어 공사비 등이 추가로 필요하다는 데 착안한 것이다. 이 세트에 가입하면 주택대출 금리는 최대 연 0.3%포인트, 예.적금 상품 금리는 최대 연 0.5%포인트를 우대해준다.
또 이미 구성되어 있는 세트 상품을 선택한 후에도 고객이 선택적으로 품목 상품을 변경,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에 따라 고객은 차등화 된 혜택을 돌려 받을 수 있다.
예를들어 고객이 구매하는 상품의 종류, 수량 및 상품당 가입 금액 등 통합구매방식에 따라 SC제일은행이 개발한 캐쉬백 계산기를 통해 즉석에서 투명하게 고객에게 통합구매에 따른 혜택을 정량화해 제시하는 방식이다.
아울러 이러한 정량화 된 혜택을 토대로 고객과의 개별 약정을 통해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김영일일 부행장은 "고객들이 SC제일은행과 다양한 금융 상품 거리를 통해 주거래 관계가 이뤄질수록 그만큼 은행은 고객들에게 드릴 수 있는 혜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은행에서 야심 차게 선보이는 ‘세트’ 메뉴 상품들을 통해 지속적으로 한국 금융 산업 및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