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타카드와 U21Global은 '마스타카드-U21Global 여행·관광 분야 여성 장학 프로그램'의 2009년 한국 수상자를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2009 한국 수상자는 캐세이패시픽항공 영업마케팅 김윤영 대리, 캐세이패시픽항공 영업마케팅 박선영 대리이며 이 둘은 U21Global로부터 디플로마(Postgraduate Diploma of Business Administration) 과정 전액 장학금을 받게 된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한국의 2명을 포함해 중국, 인도, 싱가포르, 홍콩, 필리핀, 네팔, UAE, 호주 등에서 총 20명의 수상자들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은 관광청, 호텔, 항공사, 여행사 등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시니어 또는 중간 관리 직책을 맡고 있다.
이 과정은 U21Global이 노팅엄 경영대학(Nottingham University Business School) 소속 크리스텔 디한 관광·여행 연구 기관과 협력을 통해 개발됐으며, 디플로마를 수료한 학생들은 학업지속 여부 선택에 따라 노팅엄 대학 관광·여행 매니지먼트 석사를 연계해 진행할 수 있다.
마스타카드 코리아 최동천 사장은 "마스타카드-U21Global 장학금은 마스타카드의 여성 인력 개발을 위한 폭넓은 활동 중 하나로 여행·관광 분야 여성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 전문가들이 다양한 지역의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