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마지막 주 신규 분양시장에서는 서울 수도권의 유망단지에서 청약이 줄을 잇는다. 조망이 우수하고 교통이 편리한 서울 중소형 아파트를 비롯하여 김포 한강신도시, 남양주 별내지구, 인천 영종하늘도시 등 다채롭다.
전국적으로 총 11개 단지 8783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며 조합과 임대를 제외하면 5752가구가 일반에게 분양된다. 시범지구 보금자리주택 5915가구는 일반 1순위자를 대상으로 사전접수에 들어감에 따라 예비 청약자들의 선택 폭도 넓어졌다.
세부일정을 살펴보면, 26일 (월)에는 보금자리주택 시범지구의 1순위 사전예약 접수가 시작된다. 5년이상 무주택자로 청약저축액이 1200만원 이상을 납입한 자가 접수 대상이다. ▲서울강남 560가구 ▲서울서초 340가구 ▲고양원흥 1108가구 ▲하남미사 3907가구가 공급된다.
그리고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휴먼시아공공임대 단지가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광주 남구 송하동 진아리채2단지와 대구 달성군 구지면 달성2차청아람 공공임대 단지도 1순위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
27일 (화)에는 경기 남양주시 별내지구 신일유토빌 단지의 1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보금자리주택 시범지구는 26일(월) 접수 미달 시 5년이상 무주택자로 청약저축액이 800만원이상 납입자를 대상으로 1순위 사전예약 접수를 계속한다.
28일 (수)에는 서울 중구 만리동1가 서울역리가, 인천 영종하늘도시 한라비발디 단지의 1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경기 김포한강신도시 성우오스타와, 한양수자인1차가 1순위 청약 접수를 동시에 진행하며 부산 금정구 장전동 벽산블루밍장전디자인시티 단지도 1순위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
29일 (목)에는 서울 동작구 본동 래미안트윈파크 단지와 동대문구 휘경동 이수브라운스톤 단지가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인천 영종하늘도시 한라비발디, 부산 금정구 장전동 벽산블루밍장전디자인시티 단지는 1순위 청약 접수 미달 시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경기 광명시 하안동에서는 하안e-편한세상센트레빌 단지의 당첨자 발표가 예정돼 있다.
30일 (금)에는 경기 남양주시 별내지구 대원칸타빌, 파주 운정신도시 롯데캐슬칸타빌 단지가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경기 부천시 역곡동 e-편한세상, 대전 도안신도시 금성백조예미지 단지도 모델하우스를 개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