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하늘도시 한양수자인 주말 3만8천명 방문

입력 2009-10-20 10:2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영종하늘도시 동시분양 모델하우스가 개장하면서 예비청약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20일 (주)한양은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이번 주말에는 약 3만8000여명의 방문객이 모델하우스를 찾았다고 밝혔다.

지하2층, 지상 28 ~ 36층, 12개동 전체 1304세대로, 최근 인기가 높은 59㎡ 소형평형으로만 이뤄진 한양수자인은 총 7개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이중 5개 타입이 모델하우스에 설치돼 예비청약자들의 방문을 받았다.

각 타입별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어 신혼부부, 싱글족 등 다변화되고 있는 거주형태에 따라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 중 특허출원예정인 G타입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가히 폭발적이란게 한양 측의 설명이다. 59㎡의 전용면적으로 1세대에 2가구가 거주가 가능한 G타입은 현관문을 지나 양쪽으로 2가구 거주가 가능하도록 주방 및 빌트인 가전이 설치돼 있다는 특징이 있다.

(주)한양에 따르면 G타입은 영종도 인천공항근무자와 물류산업, 관광산업 종사자들을 겨냥한 수익목적 투자자와 현재 또는 향후에 방 2개가 필요하지 않은 독신자 및 노부부 등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고려한 한양만의 수익형 혁신평면이다. 현재 한양측은 이 수익형 혁신평면을 특허출원예정에 있다.

영종하늘도시 한양수자인은 영종하늘도시 택지지구 내에서도 노른자위로 꼽히는 36블럭에 들어서 입지여건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내 남쪽에 6만1000여㎡의 대형 근린공원이 단지와 붙어 있어 단지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생태공원과 같은 느낌이 든다.

또한 대형 근린공원 앞에는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단지와 공원과 상업시설까지 한번에 이어지는 편리한 생활까지도 누릴 수 있어 말 그대로 프리미엄 블럭이라 할 수 있다. 근린공원 최고 36층에 이르는 고층 아파트의 탁 트인 공원 전망과 더불어 백운산, 석화산의 산 조망이 가능한 복합 조망권으로 쾌적성뿐만 아니라 조망 프리미엄도 확보했다.

단지배치 역시 세대간 조망을 고려한 배치가 눈에 띈다. 넓은 동간거리 설계와 스카이 필로티 설치로 단지 개방감을 높여 조망권 프리미엄까지 누려볼 수 있다.

교통 인프라도 대폭 확충된다. 공항고속도로를 비롯해 인천대교가 오는 10월 개통되면 송도신도시와 15분 정도에 연결이 가능해지며 향후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돼 수도권 진입이 한층 더 빨라진다. 2014년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과 인천공항~김포공항~서울역 간 인천국제공항철도 전 구간 개통으로 서울로의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영종~청라간 제3연륙교, 영종도~강화도 도로건설이 추진중이며 인천공항여객터미널~용유역에 이르는 자기부상열차 1단계 구간이 2012년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영종 하늘도시 인근 중구 운서동에는 인천과학고등학교와 인천국제고등학교 등이 위치해있으며 교육부문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대 설계측면에서 3면 발코니, 2개의 욕실, 4Bay설계와 임대수요를 고려한 2세대형 독립 구조 평면 등 소형 아파트에서는 보기 힘든 혁신 설계가 돋보인다.

59A형(138가구)은 방문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타입으로 가변형 벽체가 있어 거실공간을 다목적으로 이용하는 데 중점을 뒀고 주방을 ㄷ자형으로 구성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것이 이 타입의 특징으로 꼽힌다.

59B형(72가구)은 부부와 두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꾸며졌다. 거실과 식당ㆍ주방이 개방된 구조로 발코니를 확장하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59C형(218가구)은 4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가변형 벽체를 통한 침실공간의 기능을 다양화했으며 자녀 침실에 붙박이장을 설치했다.

59D형(354가구)은 부부와 유치원생 자녀 1명을 둔 가족을 위한 평면을 도입했다. 4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여 59㎡에서는 보기 힘든 혁신설계로 주로 30~40대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평면이다.

59E형(79가구)은 1인 ~ 2인 가구 및 신혼부부를 위해 방 2개의 타워형으로 설계됐으며 독립된 주거공간을 원하는 개성 강한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하다.

59F형(205가구)은 부부와 초등학생 자녀 1명으로 이루어진 가족을 주고객으로 삼는다.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주방과 거실이 하나로 이루어진 LDK(일체형) 구조로 설계되었다.

59G형(238가구)은 부부와 중학생 자녀 1명으로 구성된 가족이 살기 편리한 구조로 수익형 혁신평면으로도 선택이 가능하다. 수익형 혁신평면은 향후 수익목적 및 독립된 공간 확보를 원하는 고객 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도록 1세대 2가구 독립구조로 설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