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신장 예상
지난 9일부터 시작된 주요 백화점들의 가을 정기세일 출발이 순조로운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전국 25개점에서 지난 9일부터 가을 정기세일을 진행한 결과, 주말 3일간 매출이 전년대비 24.0%(기존점 기준 1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는 화장품(69.5%)과 아웃도어(54.1%), 골프(34.1%) 등이 높은 성장세를 보인 가운데, 여성의류(23.6%)와 남성의류(12.4%)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백화은 전국 11개점 가을세일 초반 3일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8%(현대 유플렉스 포함시 19%) 신장했다.품목별로는 ▲명품 75% ▲여성의류 55% ▲화장품 51% ▲아웃도어 40% ▲가정용품 20% 등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가을세일 첫 주말 3일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의류 판매가 활발했기 때문"이라며 "지난해 가을세일은 글로벌 금융위기가 본격화되면서 급속히 소비심리가 냉각되는 단계였지만, 올해는 소비심리가 나아지고 있는 단계고 완연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면서 의류 등 가을상품 판매가 활발하다"고 전했다.
신세계백화점도 같은 기간 중 전년동기대비 무려 40.8%(기존점 기준 24.6%)나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는 "이번 세일의 가장 큰 특징은 소비자 소비 심리의 바로미터라 할 수 있는 내구재 매출이 급등했다"고 설명했다.
가전 61.9%, 가구 81.2%, 침구 85%로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수준의 매출 신장율을 보였으며, 그동안 여성 정장과 신사복도 전년동기대비 각각 41.5%, 16.6%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 마케팅팀 홍정표 팀장은 "아직 초반이긴 하지만 세일 실적이 예년에 비해 큰 폭으로 신장했다"며 "그동안 실적이 좋지 않았던 가전, 가구, 여성 정장 등 내구재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한 점으로 볼 때 소비 심리가 크게 회복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갤러리아백화점과 AK플라자도 이번 가을 세일 첫 주말동안 전년동기대비 20.5%, 47.4%가 늘어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