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VIP 및 기업체 초청 바이어 의전관광 전문 코스모진 여행사가 용산 미군기지 내 드래곤힐 호텔에 5호점 지점을 오픈 했다. 외국인 대상 의전관광 여행사 중 드래곤힐 호텔에 입점한 것은 코스모진이 최초다.
드래곤힐 호텔 로비에 위치한 별도의 코스모진 안내 데스크에는 직원 2명이 상주한다. 관광 전문 코디네이터인 이들은 앞으로 미군 관계자 및 호텔 투숙객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 회의 참석차 방문한 고객 대상으로 각종 외국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 명실상부하게 외국인 대상 통합서비스 대행을 진행한다.
코스모진 여행사는 특히 이번 5호점 오픈을 통해 다년간의 외국인 의전관광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국인 에스코트 ▲관광 안내 서비스 ▲예약, 발권 ▲전문 통역 등 각종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최다 체인을 보유한 외국인 전문 인바운드 여행사로서의 입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코스모진은 지난 2002년 하얏트호텔을 시작으로, 2006년 프레지던트호텔, 2008년 리츠칼튼에 이어 올해 6월 JW메리어트호텔에 4호점을 오픈했다.
정명진 대표는 “앞으로도 외국인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가 필요한 곳에는 적극 진출할 계획”이라며 “방한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최고급 의전관광 및 컨시어지 서비스 대행을 실시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대표는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다양한 업체들 대상의 서비스 교육 및 관리대행쪽으로 업무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외국인 대상 토탈 서비스 및 컨설팅 업체로서의 사업 다각화도 구상 중”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