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상품 판매 비중 확대... 상생 협력도 강화키로
롯데마트가 내년말까지 자사 상표를 부착해 판매하는 'PB(Private Brand) 상품'개수를 8000여개로 확대한다. 또한 PB상품 판매비중도 지난해 17%에서 2010년말에는 23%까지 높인다는 계획이다.
노병용 롯데마트 대표는 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가격과 품질을 넘어 소비자의 만족과 신뢰를 최고의 가치로 설정해 유명 브랜드(NB)와 당당하기 겨루는 '제3세대 PB'를 새로운 전략 모델로 선언한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Trust & Value for your life'란 캐치프레이즈 아래 PB상품을 단순히 가격에 의존하는 상품에서 벗어나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받는 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품질 우선 ▲고객 맞춤형 ▲중·소 협력업체와 상생 등을 추진키로 했다.
'품질 우선' 실행을 위해 백화명산 포도, 프리미엄 우유 등 '프리미엄 PB상품'을 내년 말까지 300여개로 늘리고, NB상품에 비해 품질 수준이 낮은 고추장과 양갱 등 일부 PB 상품의 품질도 올린다는 계획이다.
또 유기농 상품, 친환경 상품, 1~2인 소가족용 소용량 상품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PB 상품'을 내년 말까지 2400여개로 지금보다 두 배 이상 늘리기로 했다.
아울러 PB 상품이 중소 협력업체와의 긴밀한 공조가 필수적인 만큼 내년 말까지 중소협력업체와 동반성장하는 '상생 PB' 품목 수를 1000여개로 확대하고 매출도 1000억원 규모로 확대하기로 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이번 제3세대 PB 개발을 위해 PB 전문 컨설팅 업체인 미국 데이몬사(社)와 제휴했으며 PB 상품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300여 명으로 주부평가단을 구성,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