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아 온라인몰이 고객들의 취업준비 도움이로 나섰다. 각 온라인몰에서는 최소의 비용으로 면접 준비를 잘 할 수 있도록 저렴한 상품들과 취업 준비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오픈마켓 11번가 테마숍 ‘커리어 숍’을 개설, 남녀정장 및 악세서리를 한데 모아 판매중이다. 특히 올해 트랜드인 슬림한 라인 정장 슬림핏 정장세트 중 그레이, 블랙, 네이비등 다양한 색상을 2만 9500원에 판매, 인기 브랜드 지이크 추동 신상품 슬림 정장은 15% 할인된 14만 890원에 판매 중이다.
정장 세트와 함께 착용하는 셔츠는 7000원대부터 구매 가능하며 셔츠 2장 구매 시 넥타이를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넥타이는 색상과 스타일을 3장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 가격은 3장에 1만 2800원이다.
디앤샵은 ‘F/W 가을 시즌 NEW & BEST’기획전을 열고 정장 풀 코디컷과 함께 정장 의류별로 다양한 상품을 모아 보다 판매, ZIOZIA, ANDZ 등남성 정장 브랜드 의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가위 가을 수트 특별전’도 함께 진행 중이다.
여성 고객들을 위해서는 ‘핫 뷰티 시크릿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 헤어 제품, 치아 미백제품을 비롯해 면접 시 필요한 인기 뷰티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피부관리를 위해 피부 셀프케어기기 'BBS의 피부 관리 기기'도 다양하게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롯데닷컴에서는 취업 시즌을 맞아 남성복을 모아놓은 ‘정장대전’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그레이, 브라운, 블랙 3가지 색상의 컨셉으로 각 스타일에 맞는 코디를 제안, 신상 정장들을 최고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후라밍고, 쉬즈미스 등 여성 브랜드들도 각각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프랭클린 플래너 ‘에디 취업활동팩(2만원)’을 판매한다. 바인더, 잡헌팅(Job hunting) 콤파스 카드, 위클리스케쥴카드, 컨텐츠관련 CD 및 인크루트 1만원 취업상품권 등으로 구성돼 실용적이다.
인터파크는 취업시즌을 맞아 10만원대 투버튼 남성 정장 및 1만원대 슬림셔츠를 판매, 3~4만원대여성 블라우스+스커트 세트 상품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남성의류에서는 '하반기 면접을 위한 수트 고르기!'기획전을 10월 말까지 열고 COMODO, ZIOZIA 등 브랜드 정장 및 셔츠를 모아 최대 80% 할인판매중이다.
이 외에도 오는 8일까지 문구카테고리에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모든것'이벤트를 열고 프랭클린플래너 취업활동팩 1만장 증정, 인쿠르트 1만원 취업상품권 매일 100매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