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정보] 테마주 매매의 강자, 9월 누적수익률 87.6% 기록!

입력 2009-10-05 10:50수정 2009-10-05 15:3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9월 코스피 지수는 비록 후반에 들어 조정을 받으며 1700선을 지키지 못했지만, 초반부터 폭발적인 ‘Buy Korea’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거침없이 오르며 한때 1700선을 돌파하기도 하는 등 한달 사이 무려 150p나 상승했다.

매번 제기되는 단기 급상승에 대한 부담감과 미국의 경제지표 그리고 최근 국내증시가 장 중 영향을 받는 중국증시 및 일본증시의 흐름 등을 모두 허무하게 무시하는 모습을 연출하며 역시 한국증시다 라는 말을 실감하게 했다.

그러나 개인투자자들은 지수가 오른 폭만큼 이렇다 할 수익의 재미를 보지 못했던 9월, 한달 동안 87.6%의 수익률을 기록한 테마주 중심의 단기매매 1인자 ‘초심’이 하이리치 월간 베스트 애널리스트 1위로 선정됐다.

초심은 “정부정책 관련주 및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을만한 명분을 내포한 테마군을 유심히 관찰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그 중에서도 실적과 성장성을 겸비한 종목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 ‘초심’은 단성일렉트론(2연타 상한가 포함 총 59%), 오리엔트바이오(상한가 두 번 포함 37.20%), 중앙백신(7.6%), 영우통신(6.13%) 등 시세가 강하게 나왔던 신종플루와 바이오 관련 테마주를 중심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하이리치는 “‘초심’은 현재 09년 누적 수익률이 680%를 넘고 있으며, 하이리치 주간 베스트 애널리스트 1위 최다 선정 및 현 회원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하이리치의 대표 애널리스트이다”고 밝히며 “테마주란 무엇인지, 좋은 테마주 선별법 등 테마주와 관련한 모든 알짜 정보들은 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부자 되는 증권방송 하이리치는 매주 추천주를 통한 수익현황과 회원평가 등을 바탕으로 최고의 누적수익을 달성한 전문가를 선정, 실제 추천주와 수익률을 공개하고 있다. 또한 매주 선정된 주간 베스트 애널리스트를 바탕으로 월간 베스트 애널리스트를 선정한다.

 ■ 정확한 시황 & 지수 예측 자랑

탁월한 시황예측을 자랑하는 증권계의 노스트라다무스‘독립선언’은 월간 베스트 애널리스트 2위에 선정됐다.

독립선언은 자신이 개발해낸 新 시간개념을 통해 “회원들에게 정확한 지수 예측을 통해 상승이든, 하락이든 구체적인 매매포인트를 제시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新 시간개념이란 상승과 조정, 하락과 반등의 흐름은 금리/환율/유가 등 외부적 변수의 문제가 아닌, 시장을 컨트롤하는 주체에 의해 움직인다는 논리다.

‘독립선언’은 「10월의 장세 전망」라는 주제로 특집무료방송을 7일(오후 9시) 하이리치를 통해 실시한다고 밝히며 “지수 상승분에 대해 부담을 느껴 어떤 종목으로 접근해야 할지 고민되는 투자자, 향후 전망을 확인해보고 싶은 투자자, 어떤 종목이 유망한지 궁금한 투자자라면 꼭 들어봐야 할 특집방송이다”고 당부했다.

또한 “단기 고점에 대한 가능성을 염두 하는 현 시장상황에서 지수가 어떤 방향으로 흐를지, 그리고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등을 함께 체크해보고 투자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 ■‘100억 부자 만들기’ 프로젝트

부자 되는 증권방송 하이리치(www.hirich.co.kr)와 서울경제TV(www.sentv.co.kr)가 공동으로 ‘100억 부자 만들기’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

매주 월~목(오후 6시∼7시) 방송되는 <고수 서바이벌>에서는 하이리치의 최고 애널리스트가 출연하여 불꽃 튀는 설전을 통해 서바이벌 대결을 펼치며, 6일부터 2주 동안 상승타이밍 포착의 절대지존 ‘서일교 소장(서일교)’과 편안한 고수익 스윙매매의 국내 최강자 ‘소로스(고석찬)’가 출연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전문가들의 시장진단과 예측 및 대응전략을 지켜본 뒤 시청자가 직접 문자메시지로 참여, 투표를 통해 선택한 전문가를 고수로 선정하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며, 2부에서는 시청자가 보유한 종목에 대한 실시간 분석 등 증권 고수들에게 직접 상담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에 앞서 5일(PM 18:00~17:00)에는 <고수 서바이벌 특집 종목 대 상담>이 방송된다. 하이리치는 이와 관련해 “이번 주 <고수 서바이벌> 출연자인 ‘소로스’와 가치분석 및 타이밍 진단의 대가 ‘검투사’가 함께 하는 방송을 통해 본격적인 어닝시즌을 대비한 개인 투자자분들의 포트폴리오를 새롭게 구성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제안하며 많은 시청을 당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