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디자인을 내 마음대로, 하나뿐인 카드
![](https://img.etoday.co.kr/pto_db/2009/09/600/20090928085112_healee81_1.jpg)
여기에 최근에는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와 문구를 이용해서 자신만의 기프트 카드를 만들어 선물할 수 있는 '셀디기프트' 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셀디카드는 초기에는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기획됐으나, 지난 2007년 7월 오프라인까지 확대 발급되면서 40대 이상 중·장년층에서도 신청자가 증가하는 등 전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고객 연령에 따라 2~30대의 디자인은 본인이나 친구의 사진을 직접 편집해 개성 있는 모습들로 연출하는 반면 4~50대는 가족이나 동문회, 동호회와 같이 소속된 단체의 사진을 편집 없이 사용하며 단체로 발급받고 있다.
이 밖에도 교통전용카드에 지하철 노선도, 소지한 카드의 서비스 요약표, 가족들의 생일·기념일이 표시된 캘린더, 본인의 명함을 카드에 넣는 등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겨 있는 카드들도 눈에 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www.samsungcard.co.kr) 또는 삼성카드의 전국 각 지점 등 오프라인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