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들의 본격적인 추석선물세트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30만원 이상의 고가선물세트 판매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추석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한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의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작년 동기 대비 65.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0만원 이상의 초고가 상품은 작년 추석 때보다 81%나 많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또 10만~30만원대의 중고가 상품도 78%의 신장률을 보였고 10만원 미만의 중저가 상품 매출은 32%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초고가 선물세트로는 냉장 한우, 알배기 굴비세트, 프리미엄 한과 등이 30만원 이상임에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중고가 이상의 프리미엄 상품의 매출 비중과 신장률이 높아진 것은 경기 호전에 대한 기대감으로 기업들의 선물세트 구매가 늘고 구매 단가도 작년보다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신세계백화점도 30만원 이상의 초고가 선물세트 매출이 크게 늘었다.
이 백화점이 추석선물 예약판매 실적과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의 선물세트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30만원 이상의 초고가 상품이 전체 선물세트 매출의 15%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정육 선물세트는 30만원 이상인 고급제품의 매출 비중이 전체 정육 매출의 80%를 넘어서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이종묵 팀장은 "개인 고객들은 작년보다 더 고급스럽고 고가인 선물을, 기업이나 단체 고객들은 10만원 미만의 실속형 선물을 사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